샬롬!!
사랑하는 성도님
환영합니다.

 
Home > 교회안내 > 담임목사  
 

 
 
  담임목사 김명섭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미국 Trinity Theological Seminary 목회학 박사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측) 용천노회 노회장 역임
총회세계선교회 이사
국제 선교회 이사
북방 선교회 이사
현 대광교회 담임목사
 

 
담임 목사의 목회 철학을 말하라고 한다면- 남다른 특별한 목회 철학을 말 할 수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목회란 담임 목사의 임의적인 철학에 의해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라 모든 목사의 목회는 철저하에 교회의 주인이시며 머리 되시는 주님의 목적과 계획과 방법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느 교회나 어느 목사이건 그 목회 철학은 주님께서 그의 종들에게 맡겨주시고 당부하신 목회의 본질과 사명을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받들고 있느냐에 따라서 결정이 된다고 믿는다.

1. 그렇다면 주님은 왜 교회를 세우시고 목사를 세워서 그 교회를 섬기게 하셨는가?
그 가장 첫째 되는 목적은 교회로 하여금 세상을 향한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려 하심인 것이다.

이것은 주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신 목적이 멸망에 빠진 이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함이요(요3:16)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서 가장 최 우선적으로 하신 일이 구원의 복음을 전파하신 일이요(마 4:23) 또한 승천하시기 전 우리에게 주신 지상 명령이 곧 복음 전파와 전도의 사명이기 때문이다(막 16:15)

그러므로 김 명섭 목사의 목회의 최 우선적 목표와 가치는 죄로 멸망해 가는 세상 사람들을 구원하는 일이다. 왜냐하면 바로 그것이 주님께서 그 제자들과 종들에게 당부하신 가장 중요한 명령이고 사명이기 때문이다.

만일 우리 믿는 자들이 죽어가는 영혼들에 관심을 갖지 않고 교회가 영혼 구원을 위해서 일하지 않는다면 누가 이 일에 관심을 가지고 이 중요하고 화급한 사명을 이루려 하겠는가?

오직 교회만이 그리고 우리 먼저 믿는 하나님의 구원받은 자녀들만이 이 전도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고 이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김 목사는 대광 교회를 섬기면서 교회로 하여금 복음 전파 즉 영혼 구원을 첫 번째 사명으로 깨닫고 그 일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게 하고자 한다.

2. 김 목사는 복음을 통해서 구원 받은 성도들을 주님의 제자로 양육하고 성숙시키는 일을 목회의 두 번째 중요한 사역으로 삼고 있다.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면 그 다음에는 정상적인 성장이 이루어 져야 한다.
그래야 험한 세상을 이기며 살아갈 수가 있고 더 나아가서는 그 사회 그 시대가 요구하는 일군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복음으로 거듭난 성도들도 마찬가지이다. 구원 받고 새 생명을 얻은 것도 중요하지만 거듭난 성도들의 믿음은 계속 자라고 성장해야 한다.
그래야 세상을 이기고 죄악을 이기고 시험과 유혹 속에서 스스로의 믿음을 지킬 수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하나님 나라 건설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바울은 엡 4:12에서 목사의 사명을 이렇게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그래서 김 목사는 교회에서 성도들의 신앙 성장에 목회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래서 처음 믿는 이들을 위한 확신반 성경 공부에서부터 성장반 제자반 사역반 그리고 각 다락방의 성경공부등은 물론이요 전도 학교 교사 대학 기도 학교등을 개설하며 성도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서 힘쓰고 있다.
물론 이것은 각 교회 학교에서도 마찬 가지 원리로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

3. 김 목사는 교회의 세 번째 중요한 사명을 봉사로 꼽고 있다.

봉사란 매우 포괄적인 의미를 가진 용어이다.
우선 봉사란 성도 간에 서로 아름다운 교제를 갖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또한 어려운 이웃을 내가 가진 것으로 돕는다는 의미도 있다.

그래서 김 목사는 교회 안에서 성도간의 교제의 증진을 위해서 힘쓰며 더 나아가서는 서로의 짐을 지는 교회(갈 6:2) 풍토 조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교회가 이 시대에 지역 사회에서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로서 인정 받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 교회는 하나님의 은혜로 놀라운 부흥과 성장을 이루었다.
그러나 한국 교회는 양적으로 재정적으로 성장한 역량을 어려운 이웃과 사회를 위해서 나누는데는 너무 인색했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교회는 부흥하면서 교회의 건물을 확장하고 기도원을 세우고 교회 묘지를 구입하는데는 관심을 가졌지만 교회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서 우리 교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부족했다고 말 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이러한 교회의 패쇄적인 자세와 모습들이 주변 주민들과 사회의 사람들로부터 교회에 대해 마음의 담을 쌓게 하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고 본다.

그러므로 이 시대의 교회는 기도원을 구입하고 교회 묘지를 구입하기 보다는
지역 사회를 위해서 그리고 어렵고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서 복지 센타를 건립하고 양노원이나 고아원 그리고 노숙자 쉼터들을 건립해야 할 때라고 본다.
왜냐하면 그래야 기독교를 향해서 그리고 교회를 향해서 부정적인 불신자들의 마음이 열리게 되고 복음을 전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믿는다.

그래서 주님은 말씀하시지 않았는가?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하라”(마 5:16)

그래서 우리 교회는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적지 않은 부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회의 중요한 사명인 선교와 구제에 힘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그 결과 대광 교회는 지역 사회에서 구제를 많이 하는 교회로 아름다운 소문이 널리 퍼지게 되었고 관청에서도 인정 받는 교회가 되기에 이르렀다.

결론을 말한다면 김 목사는 주님께서 교회에게 주신 사명 목사가 교회를 섬길 때 가장 중요하게 적용해야 할 목회의 우선 순위가 영혼 구원과 성도를 양육해서 주님의 교회를 섬기고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게 하는 일과 그리고 이웃을 향한 사람의 실천이라고 확신 한다.
그래서 이 세 가지를 중심으로 주님께서 피로 값 주시고 사신 교회를 위해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골 1:29)하고자 한다.


대광교회
Home l 교회안내 l 대광웹진 l 교회학교 l 어머니기도회 l 나눔마당 l 위원회 l 관리자에게
대한예수교장로회 대광교회
우)131-132 서울시 중랑구 신내2동 657-1, 대표전화 02-3421-4778
Copyright 2003 대광교회 All rights reserved.본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5.5 Version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대광교회
Home l 교회안내 l 대광웹진 l 교회학교 l 어머니기도회 l 나눔마당 l 위원회 l 관리자에게
대한예수교장로회 대광교회
우)131-132 서울시 중랑구 신내2동 657-1, 대표전화 02-3421-4778
Copyright 2003 대광교회 All rights reserved.본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5.5 Version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